분열적주체’ 라는 정신분석학적 용어를 사용한다. 그러나 분열적주체를 쉽게 풀이하면 미친놈과 크게 다를 바 없다. 혼을 빼앗긴 이 암울한 시대적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명증한 의식보다는 무의식적 역동에, 냉철한 이성보다는 출렁이는 감성에 인지적 능력보다는 정의적 열정에 기대를 걸 수
Ⅰ. 들뢰즈의 욕망
“그것은 도처에서 작동한다. 때로는 순조롭게 기능하고 때로는 중단되면서 다시 시작한다. 그것은 숨을 헐떡이고 달궈지고 먹어 치운다. 그것은 똥을 싸고 X를 한다. ......그것은 기계들이다.
위의 문장에서 들뢰즈가 말하는 것은 욕망이 그 자체로서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무
주체사상은 반 종파투쟁이라는 치열한 권력투쟁의 결과 가능한 것이었다. 북한에서는 댕내 파벌이라고 할 수 있는 종파를 당의 이익과 통일단결에 어긋나게 자기들의 더러운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 당의 노선과 당중앙을 반대하여 분열적 책동을 감행하는 자들의 집단 또는 분파라고 정의하고 있다.
주체적인 삶을 살기 위해 우리 여성들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너무나 많다.
Ⅱ. 본 론
1. 젊음과 아름다움에 대한 사회적 가치
1) 가부장적 이데올로기
가부장적 이데올로기로서 미의 신화를 폭로하고자 하는 일군의 페미니스트들에 의해 여성의 외모 지상주의는 남성적 질서에 의해 강요된
IV. 피아제 이론의 평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은 오늘날에도 교육의 실제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이론의 상당부분이 사실과 다르거나 현상을 정확하게 이해하는데 부족 하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또한 피아제는 주로 평균적 아동에 대하여 언급하고 교육과 문화가 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